본문 바로가기

아버지, 딸의 손을 꼬옥 잡다

반응형


그날은 학교 선배의 결혼식이었다. 일본에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던 시절, 많은 도움을 주었던 나의 선배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님의 모습으로 반겨주었다. 물론 그녀의 평생 반려자가 될 신랑님 또한 최고로 멋졌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신부의 얼굴을 보기 위해 몰려오는 하객들과 연신 인사하기 바쁜 신부의 모습을 대기실에서 한참 쳐다보고 있으니 나 또한 정신이 없어졌다.





끝도 없이 쏟아지는 인사와 사진 촬영 속에 어느새 식이 시작될 시간이 되었고, 드레스 자락을 부여잡은 신부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홀로 향한다. 두근거리는 마음과 긴장감에 선배의 표정은 상기되어 있었다.





결혼식은 늘 그래 왔듯 시작과 동시에 끝나는 것 같이 빠르게 진행되었다. 그들이 조심스럽게 한 걸음씩 내 딛는 그 순간, 사람들의 축복이 쏟아졌다. 쑥쓰러워하며 환하게 웃는 신랑 신부의 얼굴은 언제봐도 기분이 좋다. 이제 이들은 서로 의지하고 다독여주고 함께 웃고 울며 자신들의 즐거운 인생을 만들어 갈 것이다. 그리고..





신부만큼이나 떨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결혼식을 지켜봤을 그녀의 아버지. 아주 작은 아이가 어느새 멋진 숙녀가 되어 누군가의 아내가 되는 걸 지켜보는 것은 분명히 말로는 표현 안 될 그런 마음이었을것이다. 꼭 잡은 그들의 손을 보고 있는 순간, 나도 모르게 뭉클해졌다.





누구보다도 행복해지길 바라며 잡은 두 손. 오늘 한 걸음씩 같이 내딛는 이 길이 꼬마 시절 걸음마를 배워나가며 같이 걸었던 그 길과는 사뭇 다르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그러나 아버지도 딸도 분명히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을 것이다. 사랑하고, 고맙다고.


★이 글을 신부 S선배와 신랑 Y님께 (감성사진 찍어주기로 해놓고) 사진을 못 찍어 송구스런 마음을 담아 드립니다. 완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