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대사관 무역부 교육국 온라인 리포터 수료증 도착!



며칠 전. 집에 있는데 누가 초인종을 눌러서 나가보니 택배였다.당연히 내 것은 아닐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웬걸. 나한테 온 것이었다. 어머나. 이게 무엇일까나? 설레는 마음으로 살펴보니 Australia Embassy Education Online reporter Certificate라고 적혀있다. 영어로도 길고 한국어로도 긴 이것은 호주대사관 무역부 교육국 온라인 리포터의 수료증.




알만한 사람은 알고 있을지도. 나는 우연찮은 기회에 호주대사관 무역부 교육국 온라인 리포터(길다...;)로 공식 블로그에 글은 기고하고 있었따는 것. '교육'과 관련된 내용이었길래 내 블로그에는 따로 그 글을 삳지는 않았는데, 쓰면서도 약간 어려웠던 것도 사실이다. 워홀러는 아무래도 교육이 주목적이라고 할 순 없었기에.




그래서 리포터를 연임하는 것은 포기했지만, 6개월 동안 활동한 것에 대한 수료증이 이렇게 호주까지 찾아왔다. 뭔가 조금 부끄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한 증서랄까. ^^;; 다른 유학생 리포터들과 함께 이런 활동을 할 수 있었다는 것에 대해서 기회를 주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하며, 내 부족한 글이 누군가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기대해본다.

호주대사관 무역부 교육국 공식 블로그 : http://studyinaustral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