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정한 된장녀로 거듭나기

반응형

진정한 된장녀를 체험해 보러 강남으로 향한다.
굽 높은 힐? 명품 가방? 그런 것은 전혀 필요 없다. 누구보다도 음식을 맛있게 먹는 걸로 충분!
 




한국에 와서 내가 가장 먹고 싶었던 것들은, 말 그대로의 '한국 음식'이었다. 구수한 냄새가 나는 된장찌개나 보리밥 같은. 그런데 한국은 내가 없는 사이에 어찌나 일본 음식점들이 많이 생겼는지, 어딜 가도 일본어로 쓰인 간판들이라 사실 조금 아쉬웠다. 나는 제대로 된 한국 음식이 먹고 싶었는데.

그러던 중에 미식가인 그녀의 도움으로 강남에 꽤 맛있는 된장찌개 집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 제대로 된 된장녀가 될 수 있겠다는 희망을 품고 향했다. 강남에 위치한 것치고는 소박하고 수더분한 느낌의 된장찌개 집 '시골 야채 된장 전문점(이름도 참 구수하다.)'이다.





된장찌개를 주문하면 나오는 몇 가지 반찬들. 하나같이 다 맛있고, 깔끔한 맛이다. 특히 계란찜을 저렇게 큰 뚝배기에 주다니, 이런 것에 감격하는 보니, 내가 일본에 오래 있었긴 있었나 보다. 음식을 주문하면 가장 먼저 대접이 나오는데, 그냥 먹는 것도 맛있지만, 반찬들과 준비된 상추를 밥과 함께 넣고, 곧 나오는 된장찌개를 숟가락으로 몇 숟갈 떠 잘 비벼서 먹으면 그거야말로 꿀맛이다!





탱글탱글한 두부의 감촉. 아삭아삭한 부추와 겉절이의 조합. 자극적이지 않는 구수한 된장의 향과 맛. 강남에서 이런 멋진 된장찌개 집을 알게 되다니. 난 비로소 된장녀로 태어난 것일지도 모른다. 커피 값과 맞먹는 6,000원이라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된장찌개를 맛있게 먹다 보면 역시 나는 한국사람이란 걸 새삼 깨닫게 해 준다. 이렇게 맛있는 된장찌개에 밥을 삭삭 비벼 먹는 기분을 어느 나라에 가서 느낄 수 있을까?







시골 야채 된장 전문점
02-3482-7626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8-1 삼미빌딩 1층

강남역과 신논현역 중간쯤에 있는 금강제화 건물을 끼고 좌회전한 후, 100m 정도 걸어가면 왼편에 있다.

좋다! 기름진 음식에 질린 구수한 맛을 원한다면
싫다! 커피와 함께 근사한 브런치를 먹어야 한다면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