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요기 공원에 멍멍이들이 모인 까닭은? :: 지난 멍멍카니발 2010을 추억하며..

반응형



요요기 공원에 많은 멍멍이가 집합하였다. 몇 마리가 아닌 몇백 마리의 멍멍이들.
요요기공원을 개판(?)으로 만들어버린 이 멍멍이들이 모인 이유는 멍멍카니발2010わんわんカーニバル2010이라는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이다. (참고로, 왕왕은 멍멍의 일본식 표현이다.)




개를 키우고 있는 회사 동료가 넌지시 가르쳐 준 이 이벤트는
1년에 한 번 이맘때쯤에(4월 중순) 열리는 행사로, 이번 년으로 2회째를 맞이하였다. 

날씨 좋은 토요일, 나는 요요기 공원으로 향했다.
잔디밭에서 한창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을 보며, 정말 개들이 많긴 한 것인가에 대한 의심이 들기 시작할 무렵.. 




개들이 나타났다! 주인들의 손에 이끌려 나타난 그들은 지나쳐가는 친구들에게 인사하는 것을 빼 먹지 않고,
또 그들 나름의 이야기꽃이 펼쳐지는 듯 분주해 보였다.
물론 그 사이에는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느끼는 녀석들 또한 있어 보였다.




NHK홀 쪽으로 이동하니, 이건 정말 제대로 된 개판이었다.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지고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주인과 함께 '기다려' 를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 테스트하는 것도 있었다.
아쉽게도 내가 보고 있을 때 도전하였던 개는 약간의 시간 차로 실패해, 주인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한편에는 실제로 멍멍이들을 만져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커다란 푸들부터 자그마한 슈나우저까지
교육을 잘 받은 탓인지 짖지도 않고 쓰다듬어도 가만히 있어주었다.




멍멍이들이 주인공인 행사이다 보니, 나란히 늘어선 가게에서는 예쁜 개 옷이나 맛있는 개 껌들이 판매되고 있었다.
이외에도 포토스튜디오가 마련되어 개들의 프로필(?) 사진도 찍고 있었는데,
움직이지 않고 포즈를 잡고 있는 개들이 얼마나 재미나던지. 

자, 그럼 이제부터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개들을 한번 만나보자.



패션의 첨단을 걷는 이들을 소개합니다!



자신의 멍멍이를 사랑하는 주인들이 얼마나 예쁜 옷을 입혀놨는지, 가장 멋쟁이 개들만 요요기공원에 다 모인 것 같았다.
주인과 커플룩을 입고 온 멍멍이가 있는가 하면, 생김새도 옷도 정말 공주 취향의 예쁜 개, 
펑키한 헤어스타일과 어울리는 펑키한 스타일의 개, 비슷한 생김새에 같은 옷을 맞춰 입은 삼 형제도 있었다. 



깨물어주고 싶은 귀여운 아이들



치와와 종류인 거 멍멍이들은 하나같이 작은 얼굴과 비교하면 그 큼직한 눈을 반짝거리며 쳐다보는데 얼마나 귀여운지.
여차하면 밟을지도 모를 정도로 조그마한 개들이 돌아다니는데 이건 정말 사랑스럽다! 라는 표현이 절로 나온다.



내가 사랑하는 그이, 웰시 코기



개인적으로 짧은 다리로 빨빨거리면서 돌아다니는 개들을 좋아하는데, 짧은 다리 하면 빠질 수 없는 개가 바로 웰시코기다.
짧은 다리와 긴 주둥이, 그리고 펑퍼짐한 엉덩이의 조합이 매력적인 멍멍이로
다른 개들이 발발 혹은 뽈뽈로 돌아다닐 때 혼자서 뒤뚱뒤뚱한다. 그 모습이 어찌나 사랑스러운지..

그러나 오늘만은 이 웰시코기보다도 내 눈을 더 잡아끈 매력적인 멍멍이가 있었으니..



굳세어라, 멍멍아!



바로 이 녀석이었다. 다른 두 형제와 달리 뒷다리가 바퀴로 되어 있던 아이. 그래도 형제들과 함께 열심히 뛰어다니던 아이.
요요기공원에는 예쁘고 귀엽고 멋있는 개들이 참 많았지만, 아마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던 것은 이 멍멍이가 아니었다 싶다.
나 역시도 여기저기 빨빨거리면서 잘 뛰어다니는 이 녀석을 보면서 괜히 뭉클한 마음이 들기도 하였다.


일본은 확실히 한국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다.
아침저녁으로 멍멍이들 산책시키고 있는 분들을 발견하는 것이 굉장히 쉬운 일일 정도로.
이 행사는 그런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이벤트로 참여하는 사람도 구경하는 사람도 모두 즐거운 행사였다.
사람들의 옆에서 즐거움을 주는 멍멍이들을 보며 문득 나 역시도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어지는 기분...!


代々木公園わんわんカーニバル

공식홈페이지 : http://wanwancarnival.com/
2014년 개최일자 : 2014년 4월 12일(토요일), 13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소 : 東京都渋谷区代々木神園町・神南二丁目

1%의 소소한 이야기 : 도쿄의 벚꽃을 보고자하는 분들은 요요기 공원으로!



이 글은 2008년 10월부터 2011년 2월 사이의 일본생활 동안 쓰여진 글을 다시 정리한 것입니다.
이전의 일본 생활글은 http://sinnanjyou2009.com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Copyright © 2013 신난제이유 / 사진 및 글에 대한 불펌을 금합니다.
오타 및 잘못된 내용의 수정과 관련해서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Camera : Panasonic GF-1,  GX-1 (신난제이유) / Olympus OM-D(우쿠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