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친자의 학습생활 - 먼데이루틴, 하루한 줄 문장메모, 컬러루틴

반응형

루틴에 미친자가 여기 있다.

 

언제부터인가 미라클 모닝, 루틴, 리추얼의과 같은 단어가 귀에 들려왔다. 어렸을 때부터 일찍 일어난 습관을 가졌고, 붐비는 출근길이 싫어 아침 시간에 무언가 배우곤 했던 나는, 의도치 않게 자기계발형 인간, 프로 루티너가 되었다. 

 

그런 내가 이번 달 배신자 리스트(배우면 신나자나 리스트, 배움에 신난자 리스트라고도 한다)를 훑어보니 루틴/리추얼 프로그램이 3개나 되더라. 루틴에 미친 자, 줄여서 루친자가 선택한 3개의 루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영민님과 함께하는 핍사이더 ‘먼데이루틴’ 
희희님과 함께하는 밑미 ‘하루한 줄 문장메모’
보라님과 함께하는 ‘일주일 컬러루틴’

 

[SIDE x PHYPS] Monday Routine Class with 작가 영민 [1기 마감]

먼데이루틴 클래스 @핍스디파트먼트 & 사이드

영민님이 리드하는 매일 아침 5분 산책으로 영감 발견하기 루틴 프로그램. 하고 싶은 것이 많은 다능인 커뮤니티 ‘사이드’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패션 브랜드 ‘PHYPS’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졌다. 

 

보자마자 놓치지않고 신청한 덕분에, 빠르게 마감된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었다! (칭찬해!) 이번 주 월요일부터 시작한 이 루틴은 하루에 5분, 휴대폰을 내려놓고 주변의 풍경을 바라보며 반짝이는 작은 영감을 발견해 보는 귀여운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 나는 손으로 그 순간을 그려보자고 마음먹었다. 잘 그리는 게 목표가 아니라 5분 이상의 여유를 가지고 무언가를 바라보는 행위, 그 자체가 소중하다. 

 

루틴을 시작하고 생긴 단톡방에서는 함께 진행하고 있는 이들의 5분 산책 순간이 쏟아지는데, 단톡방 알레르기(정말, 단톡방 싫어한다.)있는 내가 이 방의 내용들은 하나하나 열심히 보고 있다. 

 

시끄러운 세상 속에서 타인의 눈으로 보는 영감의 순간들은 각자의 색깔로 빛난다. 

 

 

[SIDE x PHYPS] Monday Routine Class with 작가 영민 : 사이드 프로젝트 Side Project

하고 싶은 게 많은 다능인의 커뮤니티 사이드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안하는 패션 브랜드 PHYPS와 손잡고 먼데이루틴 클래스를 함께 진행합니다. 사이드에서 10명, 핍스에서

sideproject.co.kr

일시 : 2023.02.20 일 ~ 2023.03.12

내용 : 매일 5분의 산책을 하고, 사진 또는 그림 등 영감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합니다. 
가격 : 30,000원

 

 

하루 한 줄 문장 메모 [모집중] 

@하루 한 줄 문장 메모 / 밑미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의 리추얼 프로그램을 드디어 신청했다. 아침/저녁으로 짜인 루틴을 이미 가지고 있는 프로루티너이다 보니 새로운 리추얼 프로그램이 필요할까 싶어 포기했기 때문. 

 

다양한 프로그램 중 희희님이 리드하는 ‘하루 한 줄 문장 메모’를 신청했다. 3월부터 시작하는 이 프로그램은 20분 동안 책을 읽고 마음에 와닿은 문장을 메모에 적는다. 

 

최근에 책을 읽다 작은 메모장에 문장을 적어두었었는데, 이걸 우연히 다시 읽게 되면서 이 프로그램이 생각났다. 우연히 주머니에서 발견한 메모지의 문장에 나에게 보내는 편지 같았다던 희희님의 이야기가 좋았다. 나를 위한 문장을 준비하게 되었다는 그 말처럼 이 리추얼을 통해 조금 더 나를 위한 다정한 시간이 만들어질 것 같다. 

 

 

밑미: 내면의 변화를 만드는 플랫폼

나답게 성장하는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안전한 커뮤니티

www.nicetomeetme.kr

일시 : 2023.03.06  ~ 2023.03.24  

내용 : 20분 동안 책을 읽고 내 마음에 와닿은 '오늘의 문장'을 손 글씨로 메모합니다.

가격 : 55,000원

 

 

나만의 속도로 만드는 일주일 컬러루틴 [2월 마감]

@컬러루틴 클래스 / 라이프컬러링

보라님과 함께하는 컬러루틴 수업을 오랜만에 또 참가한다. 그때 이 루틴을 통해 ‘나의 휴식은 타인 그것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그때부터 ‘나는 어떤 사람인가’를 생각하는 시간이 시작되었다. 

 

일주일의 시간을 컬러로 칠하며 한눈에 바라보는 것으로 내 생활 패턴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그 시간들 속에 느끼는 나의 감정을 생각하고 말해보면서 나도 몰랐던 나를 알게 되는 놀라운 경험도 하게 된달까. 

 

그때의 나와 지금의 내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깨닫게 되는 순간이 되리라 생각하면서, 앞으로의 삶을 어떤 색과 시간으로 채워갈지 계획해보려고 한다. 

 

 

나만의 속도로 만드는 일주일: 컬러루틴 클래스 - 2/26(일) 11:00 : 라이프컬러링

[라이프컬러링] 나를 돌보는 다정한 방법, 라이프컬러링

smartstore.naver.com

일시 : 2023.02.26 일

내용 : 툴킷을 통해 일주일을 시각화한 후, 감정을 들여다 보고 다음 주의 계획을 세워봅니다.

가격 : 30,000원

 

 

참고


사이드 프로젝트 : https://sideproject.co.kr/ 

밑미 : https://www.nicetomeetme.kr/

라이프 컬러링 : https://www.lifecoloring.me/

 

정보


글쓴이 : 신난제이유
글에 대한 불펌은 금합니다. 오타 및 잘못된 내용의 수정은 알려주세요.

 

반응형